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웹

통합검색과 블로그 검색 노출이 다른 이유


통합검색과 블로그 검색 노출이 다른 이유



네이버의 개편된 검색로직 기준은 이상하리 만큼 이상하다. 블로그 전체글이 10개체 안되는 블로그가 모바일 통합검색 상위노출이 되는 것에 반해서 200개가 넘는 정보블로그가 상위노출이 안되고 블로그탭에만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그만큼 블로그 검색 노출에 있어서, 개편된 네이버의 시스템은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굉장히 별로라고 생각되고있다. 그렇다고 해서 순위에 대한 문의는 일체 답변해주지 않는다. 그렇다고해서 고객센터 문의를 따로 받는 것이 아니다. '의견'만 받고있다. 네이버의 이런 갑질은 구글과는 상반된 시스템이다. 구글 또한 고객센터를 따로 받고있진않지만 검색로직 만큼은 누구나,모두가 동등한 시스템이다. 하지만 여기서 구글은 자체시스템으로 광고/유해 게시물을 거른다.


네이버는 그게 안되기 때문에 자신의 로직 기술력의 부족함 가리고자 고객센터를 가려놓은 것이나 다름없어 보인다.  



보통 사람들을 보면 PC버전에서는 상위노출이 되나 모바일 통합검색에는 노출이 안되고 블로그탭에서만 상위노출이 된다고 말한다.

이는 아무리 PC버전 상위라고 해도 모바일에서 노출이 되지않는다면 답이 없다고 보면된다. 이미 만들어진 검색로직의 시스템에서 다시 통합검색 상위노출되는 방법은 없다고 보면된다. 아니 네이버에서 안알려준다고 보면된다. 꾸준히 블로그를 새로파서 최적화된 블로그로 추첨로또로 당첨되는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