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아란크래프트 니트 XS 사이즈 후기, 좀 작다

아란크래프트 XS 사이즈 후기, 좀 작다




니트 브랜드 중에서는 나름 이름이 알려져 있다는 아란크래프트 니트를 구매 했다. 싼 가격에 구매를 했고 사이즈가 애매했으나 일단 내 몸이 얇기 때문에 해외 사이즈 제품이기도 하고 XS사이즈를 구매해봤다. 뭐 안맞으면 반품 할 생각으로 구매를 함.


C1347 IRISH ARAN CREW NECK SWEATER_GY






일단 온 아란크래프트 니트의 포장 상태. 오트밀 색상으로서 니트 퀄리티 자체는 우수 했다. 다만 재질 분포 상태나 탭에서 상세설명이 안나와있어서 아쉬운 점이 있다. 일단 재질은 울100%에, 가격은 69800원이다.




아란크래프트 탭.







사이즈는 XS사이즈, 앞서 설명하자면 XS사이즈는 여성용 사이즈가 맞는거 같다. 팔통이 크다는 의견이 많은데 통이 특출나게 크다기보다 일단 재질 자체가 두꺼워서 이정도 통은 있어야 핏이 나쁘지않다. SS시즌용 보다는 FW시즌용에 맞춰서 나온 니트라서 통이 애초 넉넉하게 나온 것.




전체적인 퀄리티. 가격에 맞게 잘빠졌다. 스파브랜드의 비슷한류 니트와는 다른느낌이다.





입어봤다. XS사이즈... 작다... 어깨 라인도 한품 정도 작고, 무엇보다 소매가 짧다. 소매는 2인치정도 짧다.

본인도 마른체격이지만 폼이 넉넉하게 떨어지지 않고 핏하게 떨어지고 무엇보다 총기장 또한 2품 정도 짧다.





총평은 전체적으로 한사이즈 작다는 느낌을 받았다. 본인의 스펙은 170에 57~8kg 정도 되는데 S사이즈가 저스트인 듯 하다.

XS사이즈는 보통 체격의 여성이들이나, 165정도의 키에 본인보다 더 마른 스펙의 마른남성에게 저스트라고 본다.

반품. 모두들 사이즈 참고하고 좋은 구매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