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웹

하드 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윈도우10 기준



하드 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해결법 윈도우10 기준으로 알아보기.



윈도우10는 잦은 업데이트를 한다. 근래 윈도우10으로 바꾸고 업데이트를 2번이나 진행했는데 딱히 문제점은 없지만 업데이트한 후에 하드 디스크에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창이 계속 뜬다.


나중에 알림을 클릭해도 수시로 계속뜬다. 이유는 무엇일까?



1.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에러 (정말 하드의 수명이 다 되가는 수준)

2. 혹은 컴퓨터 사용하는데 문제 없는 치환된 섹터 횟수의 위험신호

3. 윈도우10의 디스크 진단의 오버적인 진단. 


결국 모두 하드에 어느정도 문제가 있다는 뜻 이긴 한데 컴퓨터 바꾼지, 혹은 구매한지 얼마되지않았는데 이렇게나 뜬다면 해결방법은 몇가지가 있다.

 



"하드 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1. 해결법으로 윈도우10의 업데이트 후에  오류창이 뜰 경우.


윈도우창 -> 설정



업데이트 및 복구로 들어간다.





복구.





본인은 미리 "이전버전으로 복구"로 다운그레이드를 했기 때문에 캡쳐본에서 보이지않음.

윈도우10 업데이트의 경우 하드디스크의 치환 된 섹터 혹은 베드섹터의 부분적인 오류에 있어서 과하게 설레발급 진단으로 오류창을 띄우는 경우가 있다. 이 오류의 경우 베드섹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리 하드 진단을 통해 하드교체가 정말필요한 부분인지 점검을 해보고 괜찮은 경우 윈도우10의 과한 진단으로 인한 것이니 그냥 다운그레이드 해주면 된다.



2.  하드디스크 진단으로 위험신호 셉터에서 별 문제가 없다. 

그런데 업데이트 이전복구의 기간이 지나버렸다.의 경우


그냥 다운그레이드 없이 업데이트를 한 상태에서 창을 안뜨게 하는 방법이다.

(보통 네이버 검색결과를 보니 이 방법을 추천하던데 베드섹터 검색을 하고 딱히 컴터 사용에 지장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해야한다. 결코 하드의 문제를 모르는채로 진행함으로써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다.)




실행 -> gpedit.msc 검색 ->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문제해결 및 진단 -> 디스크진단 -> 사용자 지정 경고 텍스트, 실행수준 구성 사용안함 체크를 하면



다음에 뜨는 창에서  나중에 다시 표시(A) 밑에 더이상 창을 띄우지 않기. 가 뜰 것이다.

그럼 그거 체크하면 된다.


3. 세번째 방법은 베드섹터 진단 후 근본적인 문제 (위험 신호 체크)를 통해 하드의 문제를 파악하고 컴퓨터 사용에 지장이 있는 부분이라면 하드를 교체하거나(오류 창에서 세부정보를 보면 본인의 하드정보를 알 수 있으므로 본인이 용산이나 인터넷에서 구매 후 직접 교체를 해도 상관없다.) 백업 후 전문가에게 맡겨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