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퇴한 2PM 재범은 반드시 복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범의 한국 비하 발언이 이슈가 되고 사과문을 발표하는 것 까지는 여태 어느 문제나 다뤄진 일반적인 진행과정이였으나, 여론이 좀 더 거세지자 이래적으로 재범이 사과문을 발표하고 탈퇴하기 까지 3일 걸렸다.

재범은 왜 탈퇴를 했을까 재범에게는 수많은 해결책이 있었다. 기자회견과, 탈퇴한후 각종 기사로 떠댔던 JYP의 마이페이스에 썻던 애정발언 기사의 언플이나, 시민권 포기같은 것은 분명 폭팔적으로 쏟아지는 야유의 급한불을 끌수있었다. 그러나 재범은 얼굴을 보이는 인터뷰나, 기자회견조차 하지않고 팬클럽에 띄우는 사과문하나 띄우고 3일만에 탈퇴를 발표하고 그날 비행기를 타고 가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JYP도 엄연한 비지니스 회사 이며 이사진과 주주총회까지 보유한 거대 기업이다, 재범은 어떻게 보면 그 회사의 영향력을 맡고있는 직원으로서 재범의 계약기간이 엄연히 존재하는데 3일만에 개인의사로 인해 탈퇴를 했단다.


재범: 나 안되겠어 탈퇴할래
JYP 이사진: 그래 다음 비행기타고 미국가라


겉으로 봤을때 이건 애초에 말이 안되는 시나리오다. jyp와의 계약은 분명 계약이 끝나가는 시점에 터진 일도 아니고,
 아직 계약이 한참 남았을 것이다. 마이스페이스에서 재범이 말한 계약기간은 10년이였다. 10년이 아니다 한들 동방신기 사건을 봐도 알수 있듯 아이돌에게 계약이라는건 그리 간단히 끝맺음이 될수없는 복잡한 관계인 것이다.

그런데 jyp에서 그렇게 순순히 탈퇴를 하도록 하였을까
여기에 jyp의 의도가 있다는 것이다. 분명 기자회견을 통한 사과는 재범의 활동에 있어 양키,매국노라는 인식을 지울수 없으며 그건 아이돌그룹에게 크나큰 영향을 끼칠것이다. 그래서 JYP는 리더의 탈퇴라는 강수를 두어서 동정여론이 확산되고 시간이 흐른뒤에는 사람들의 인식은  "탈퇴 까진 안했어도 됬었잖아" 라는 아쉬움으로만 남을 것 이며, 계약기간이 남은 재범이 복귀한다고 하면 사람들은 큰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맞아 떨어지듯 JYP는 재범이 탈퇴하고 바로 조용히 떠나보내야 할 출국 정보를 흘리고, 재범의 뒤늦은 한국애정발언의 기사가 각포탈사이트에 떠대며 이로인해 얻은 건 싸이뉴스에 달렸던 만여견의 악플과,수많은 안티들을 동정여론으로 흽쓸어 냈다. 이게 JYP가 원하고, 생각하는 완벽한 시나리오가 아닐까..  
어쨌든 음악 공부를 더 하고 오겠다는 재범은 박진영과 접촉을 하면서 좀더 음악적인 면을 키워 올 것 같다. 복귀 했을땐 2PM이 아니라 한들 박재범은 시간이 흐른 뒤 반드시 복귀할 것이다.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bkck 동감입니다
    마치 탈퇴를 결정짓고 하는 수순 같아보일정도로...
    일사천리....

    시간이 좀 흐르고 잠잠해지면
    컴백하겠죠....
    2009.09.09 10:56 신고
  • 프로필사진 서정민 부디 그랬으면 좋겠어요. 박진영이 똑똑하게 언플하는진 모르겠지만 암튼.. 후
    너무 어이없게 잡힌거같아 마음 아펐습니다 솔직히
    2009.09.09 11:45 신고
  • 프로필사진 안녕 저도 이렇게 생각해요.
    동정여론까지 뻗쳤으면 박재범이 복귀를 했을경우 지금보다 더 2PM 인기가 올라가겠죠. 그렇게 생각하면 전 JYP가 더 역겹네요. 그냥 평범하게 때리는 언플로는 부족한가 셲스박?
    2009.09.09 16:06 신고
  • 프로필사진 어머... 제 생각과 똑같아요. 더구나 기획사나 재범군에게 좋은 건,
    재범군은 군대를 갈 필요가 없구요. (사실, 사건이 터졌을 때, 국적 취득해서 군대가라. 그럼 용서한다. 이런 의견이 많았잖아요)
    기획사는 음반을 낼 수 있겠죠.

    처음엔 사과하는 형식이 발표문 그것도 누가봐도 뻔히 아는 대필. 아마추어 적이라 생각했는데... 지금 보면 되게 치밀하단 생각도 들어요.
    암튼 공감 하나 누르고 갑니다.
    2009.09.10 02:28 신고
  • 프로필사진 kk2080 탈퇴시키고 복귀시키는 것보다...그냥 기자회견하는 게 시간적으로나 더 간단할 것같은데..게다가 계획대로 안되면 리스크도 클텐데...
    제생각엔..어차피 기획사도 비즈니스니깐...머리아픈 이런 계획보단...그냥 원더걸스처럼 빨리 재범군을 탈퇴시키고 다른 멤버를 영입해서 마무리지을려고 했는데..의외의 방향으로 동정여론이생긴것같은데요
    2009.09.10 04:25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easygoing39.tistory.com BlogIcon 카타리나 뭐..오든지 말든지 별로 상관안하는 사람이라...
    ㅎㅎㅎ 알아서들 하겠죠...

    하지만 만약 그걸 생각해서 한 행동들이라면
    참 얍샵하다는 생각이 ㅡㅡ;;
    2009.09.10 22:06 신고
  • 프로필사진 아.. 정말 자식가져본사람들만 이마음을 어느정도 이해하죠.
    재범군의 부모님의 마음은 얼마나 찢어질까요.
    평소에 티비에 나오면 가식없고 정말 남자답고 개구지면서
    또 책임감있던 모습이 멋잇어보였던 친구라 이번사건에 대해 자세히 봤더니 재범군의 팬들이 정말 세세하게 보여주더군요.
    정말 간절함이 그대로 보여서 안쓰럽고 도와주고싶단생각이 들정도였으니까요.


    이번사건은 정말 이해가 안가는사건입니다.
    아직도 재범군은 "한국비하논란으로 탈퇴한, 또는 "한국역겹다"발언을 한 재범."
    이런식으로 기사에 실리지요.
    오역인게 다 알려졌으면 최소한 재범군에대한 사건의 진실을 정정하거나 더이상 한국비하기사를
    써대지 말아야지요.
    괜히 자기보다 잘생기고 잘나가던아이가 한순간에 무너지는걸 보니 신나기도했겠지...
    어째뜬 전 그가 분명히 돌아와야되고 이것이 회사의 계략이던 뭐던간에
    꼭 왔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기사보고 저도 정말 많이 실망했지만

    아직 어린아이입니다. 앞날이 창창한 청년의 미래를 잠깐 멈추게한것같네요
    우리한번 더 용서해주고 따지고보면 잘한것도 없지만 또 이렇게 큰죄를
    지을만큼 잘못한것이없다고 전 생각합니다.
    2009.11.18 21:2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