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양파즙다이어트방법 그리고 양파즙의 효능


양파즙다이어트방법 그리고 양파즙의 효능


양파즙 다이어트 방법

중국 음식은 기름기 투성이라 다이어트에는 위험! 하지만 중국 사람들은 그다지 뚱뚱하지 않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바로 '차'와 음식에 들어가는 '양파' 때문. 양파의 매운맛처럼 톡쏘면서도 확실한 양파다이어트, 왜 좋을까?

양파가 다이어트에 좋은 점

- 양파는 지방의 함량이 적으면서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은 편이다. 따라서 지방섭취를 줄이는 다이어트에 좋다.

- 양파는 우리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식품. 말하지만 고지방을 녹이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 양파에는 칼슘도 많이 있어 성장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할 때도 좋다.

- 양파를 먹으면 장내에서 스펀지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과다한 양분의 흡수를 막아준다. 또한 유해물질까지 흡착, 배설시켜 몸 속을 깨끗이 하는데 도움을 준다.

- 다이어트 운동시 근육이 많이 뭉쳤을 때도 이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의 효과를 높여준다.

- 양파는 날것과 굽거나 튀기거나 삶거나 말린 것 등이 약용효과 면에서 변화가 없고,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

- 양파는 피를 깨끗하게 정화시켜 주기 때문에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고 잔주름 예방 효과도 있다.
다이어트에는 숙면도 중요한데 양파는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 양파를 먹어도 좋지만 생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놓고 자도 효과가 있다.

어떻게 먹을까

양파즙을 만들어서 먹어보자. 맵지도 않고 먹기도 부드러워 다이어트에 한결 좋다.
먼저 양파 3개를 깨끗이 씻어 냄비에 놓고 여기에 물 한 대접을 붓고 푹푹 삶는다. 그러면 양파가 흐물흐물해지면서 양파즙이 생긴다. 세끼 식사는 기존과 똑같이 하면서 보리차 대신 수시로 먹으면 살이 빠진다. 단 세 끼의 식사량을 평소의 2/3로 먹는다면 효과는 더욱 높다. 

 
<<주의할점>>

양파는 익으면 냄새가 거의 없고 오히려 단맛이 나기 때문에 물에 삶은 양파를 식사 대용으로 먹을수록 효과는 높아지지만 밥은 먹지 않고 양파즙만 3일 이상 마시는 것은 절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