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구글 애드센스 단가 높은 광고


구글 애드센스 단가 높은 광고
애드센스를 단지도 벌써 1년이 다 되가는데 단가가 높았던 적도 있고 아주 바닥을 기었던 적도 있다. 자신의 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연결하여 어떤 광고의 클릭수가 페이지뷰, 클릭 대비 많은지 적은지 알아보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일단 애드센스 처음시작한 6개월정도는 단가를 판단하기가 어렵다. 특정분야 전문성이 없는 블로그라면 클릭한 광고에 구매가 이뤄지지 않으면 평균 0.1달러선에서 지속 될 것인데.. 점점 블로그가 구글로봇에 익숙해짐에 따라 슬슬 애드센스 단가가 하락할 것이다.

단가가 낮은 광고는 내 경험상으로는 컴퓨터프로그램(유틸)쪽 그리고 성인광고쪽인거 같다. 이 두 분야의 광고 단가는 구글애널리틱스로 확인해보니 그 페이지의 단가는 생각보다 엄청 낮았다.

그나마 높은 광고는 대체로 구매가 이뤄지기 쉬운 도메인광고, 주식투자, 구인구직 광고인데..
그만큼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얼마나 그 페이지에서 오랫동안 있느냐, 구매를 하느냐 게시글을 올리느냐에 따라서 단가는 +@가 될 것이다.

그렇게 따지면 법률이나 대출쪽 광고가 단가가 가장 높겠지만 그런글은 잘 몰라서 확인해보지는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