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작곡프로그램, fl studio 다운에 대해서



작곡프로그램, fl studio 다운에 대해서



무한도전에서 박명수 작곡프로그램을 써서 뭐 메뚜기월드인가 뭔가를 만들었다고해서 음악을 따로 습성학습을하지않은 박명수가 만들었는데 나도 만들수있지 않겠느냐며 작곡프로그램이 이슈가 될수도있겠는데, 인터넷상에서는 미디프로그램이라해서 컴퓨터로 작곡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존재하고있다. 박진영이나 트렁큰타이거, 더콰이엇 같은 가수들이 방송에서 보여준 프로그램은 보통 큐베이스이나 FL스튜디오를 많이 사용하고있는데, 이것은 사용법이 쉽지않다. 모두 영어로 되어있으며 여기 깔려있는 기본 가상악기로만은 음악을 작곡할수는 있지만 시중에 나온 멜로디 비트를 만들수는 없다. 즉 MPC나 MPD 비트프로그램이나 따로 키보드건반 및 유료가상악기 USB를 들고있다면 가능하겠지만 그 외에는 기본음악만이 작곡이 가능하다. 마우스하나만으로 말이다.







하나의 예로 FL스튜디오를 설명하자면 위 사진처럼 마우스로 칸칸부분에 비트를 찍어서 재생을 시키면 말그대로 음악이 시작되는 것이다. 가상악기 부분탭으로 비트,크랩,피아노 심지어 사운드추임새까지 갖춰져있으며 악기를 골라서 비트칸에 원하는 박자로 찍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원래는 FL스튜디오나 큐베이스의 정식판은 다운로드 공유해서는 안된다. 불법이며 원본의 정가는 30만원부터 풀옵션은 100만원까지 간다고 들었다. 뭐 사용법관련 책은 필수이고 왠만한 인내심없이는 음악을 작곡할수가없을 것이다. 아무튼 이 프로그램을 구하고싶다면 인터넷상에서 토렌트파일을 쉽게구할수있으니, 네이버나 구글에서 관련 토렌트파일을 검색해서 다운로드받으면 되겠다. 용량은 3-4기가 정도 될것이다. 다운로드하고난후에는 바로 시작말고 유튜브나, 카페같은곳에서 사용법을 꼭 배우고 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