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낭충 없애는 방법, 확인법과 모낭충 제거법







사람의 모공이나 두피모공속에는 벌레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TV에서 보았을 때 경악을 금치못했다. 사람들이 여드름이 나는 이유가 스트레스, 식습관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생기는 트러블이라지만, 왠지 스트레스를 줄일수도 없고 애매모호하지 않는가. 하지만 모공속에 이런 모낭충이 존재함으로써 생기는 여드름 트러블은 확실한 원인이 되니까 치료에 대한 희망이 생긴다고들 한다.






모낭충은 피부속에있는 피지와 콜라겐을 갉아먹으면서 서식을 한다고 하는데, 확인법은 확실하게 피부과 병원을 방문해서 현미경을 통한 확인을 하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를 통해 자신의 모공에 모낭충이 서식한다는 것을 알수가 잇다.


밤에 잘때 얼굴과 두피가 자주 가렵다.

그렇다고 긁어주면 아주 젖되는거다. 사람의 손톱에는 인체에서 가장 많은 균을 가지고있다. 애초 씻고 긁는다고 한들

그건 트러블을 더 악화시키는 원인이된다.

또한 얼굴의 기름기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 그리고 좁쌀여드름이나 턱주위 여드름이 갑작스럽게 증가할경우는 모낭충에 의한 트러블을 의심해 볼 수가 있겠다.





이런 모낭충을 없애고 싶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빠른실내에 치료할수있는 방법이지만 경제적인 비용이 만만치 않음으로 자기관리를 통한 모낭충제거를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첫번째로 구석구석 폼클렌징세안을 깨끗히 해주는 것이다. 제일 중요한건 세안후 물기를 깨끗히 닦아줘야된다. 대체로 약산성 천연비누를 추천한다. 또한 트러블 난 부위에 손을 대지않으며 밖에 자주 나가서 햇빛을 자주쐬준다. 또한 레몬이나 식초에 관련된 팩이나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예를 들자면 쉽게 구할수있는 레몬팩이나 식초세안을 통해 모낭충을 제거 할수가 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