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베가 r3 단점, 그리고 컴퓨터연결



베가 r3 단점, 그리고 컴퓨터연결





전역하고 구매해서 갓5개월 된 애기 갤럭시노트가 술먹다 떨어뜨려서 알콜에 적셔짐과 동시에 테이블 밑으로 떨어져 사망해버렸다.

그래서 베가 r3로 핸드폰을 갈아탔는데 노트를 잊을수가 없다. 왜 베가r3를 샀냐면은 나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1300만화소라는 장점을 가지고태어난 베가r3가 내 인생에서 질좋은 추억들을 많이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두들 단점이라고 느끼는 노트의 800만화소와는 별 화질차이가 없지 않느냐 라는 단점을 내놓을수도있겠다.

나 또한 그러하나, 내 생각에는 디스플레이면에서 사진 빨이 잘 받게 나온다고 해야되나. 컴퓨터연결로 사진을 옮기면 덜깨짐 현상이 나오니까 어떻게보면 좋으나, 1300만까지는 아닌거 같다.






그리고 내 생각으로 가장 큰 단점은 이 홈버튼/취소버튼 때문이다. 화면아래 홈버튼은 수많은 오타범위를 만들어낸다. 카톡이나 문자할때나 패드를 치다가도 홈버튼이 화면아래 깔려잇어서 오타로 많이 누르게 된다. 멀티태스킹이 되기 때문에 내용이 사라지지는 않지만

다시 들어가기 귀찮잖아. 약간 섬세하지 못한 나로서는 이거 뭐 어떻게 안되나 싶다. 아는 분들은 댓글좀 남겨줬으면 한다.


그리고 또 한가지 뽑자면 사후지원을 뽑고 싶다. 난 여태 살면서 삼성 폰을 많이 써왔는데 아이스크림이나 젤리빈 OS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역시 대기업의 서비스란 고객을 만족시키는 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살았지만 팬택은 그런게 좀 약한게 아닌가 싶다.


다른 한 쪽으로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뽑고싶은데, 너무 팬택스럽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디자인이 너무 기본에 충실스럽다. 또 한가지는 컴퓨터연결이다. 내 친구도 r3인데 컴퓨터연결이 제대로 안될 때가 있다. USB드라이버를 인식하지 못해서 컴퓨터에서 하드웨어를 찾는 불상사를 많이 일으키는데 MTP모드는 동영상/음악을 넣는데 아무 상관이 없고, 기본적인 것들 예를 들자면 핸드폰매니져, 모두 이상이 없다면 폰이 너무 오래켜져있으면 과부하때문에 그럴 수 있으니 컴퓨터/핸드폰을 모두 재부팅한다음에 연결해보면 되더라.





사람들이 베레기,베레기 하는데 이번 r3는 핸드폰 구매시 제쳐둘 레기급은 아니지만(스펙이 우수)다른 폰의 스펙과 평가/리뷰를 두루 겸비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너무 단점만을 말했지만 장점은 단점을 녹이는 스펙과 한 손에 들어오는 가벼움 빠른충전을 뽑을 수 있겠다. 결론 적으로 나름 별4개를 주고 싶음. 뭐 더 써봐야 알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