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프로그램, 웹

VIDEO TDR FAILURE 중지코드 해결법, 그래픽카드 확인




윈도우 블루스크린인 VIDEO_TDR_FAILURE 중지코드 해결법, 

(nvlddmkm.sys)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확인하자.





수많은 윈도우 블루스크린 중지코드중에서 위의 사진처럼 video_tdr_failure 실패한내용 : nvlddmkm.sys 으로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상황의 경우 보통 그래픽카드의 호환성 문제, 오류, 하드웨어적인 고장으로 인해서 나타는 문제가 대부분으로서 그래픽카드 혹은 드라이버를 확인을 해줘야한다.


보통 모니터화면이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며 새로고침 되는 문제가 같이 발생하기도 한다.






nvidia 그래픽카드.


일단은 그래픽드라이버 버전 및 업데이트를 확인해준다. 

본인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브랜드는 어떻게 확인을 하냐.





윈도우 실행, 검색창에서 dxdiag 를 검색하여 디스플레이 탭으로 들어가면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확인 할 수 있다.

인텔 그래픽 510, 730 등등



이제 확인을 하였으면 해당 그래픽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해당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준다.








최신드라이버를 설치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문제가 그대로다. 


드라이버가 아니니까, 내장 혹은 외장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줘야한다.





일단 컴퓨터를 살펴보자






하나의 모니터 혹은 듀얼 모니터에 연결 케이블이 뭔지 확인을 한다.


hdmi 

DVI 

RGB


3가지의 케이블이 있을텐데 여기서 무엇으로 연결되었는지 본체 뒤통수를 보면 확인 할 수 있다.









흰색 :  DVI 

파란색 : RGB

검은 잭 : hdmi 



일단 케이블에 연결된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줘야한다.  예를들어 듀얼모니터의 경우 DVI가 메인모니터이고 RGB가 서브모니터일 경우

DVI와 RGB 두개의 케이블을 하나씩 빼주면서 문제가 있는 케이블라인을 확인한다.


만약 DVI 라인으로 연결 된 모니터는 잘되는데 RGB 연결모니터만 문제가 있다. 한다면 RGB에 연결된 그래픽카드를 교체 혹은 청소후 다시 껴본다. (보통은 교체필요)


이에 내장그래픽카드(ex: intel) 에 외장그래픽카드 (ex: nvidia) 로 같이 박혀있는 경우로서 문제가 있는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주어 교체해준다.




요약


1. VIDEO TDR FAILURE 중지코드는 그래픽카드의 오류가 대부분이다.

2.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최신버전 설치를 먼저 해주고, 문제가 또 발생시 해당 그래픽카드를 교체해준다.

3. 듀얼 그래픽 (듀얼모니터)의 경우 내장,외장 그래픽카드의 해당 케이블을 번갈아 껴보며 문제가 있는 그래픽카드를 교체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