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보이니치 필사본 - 보이니치 코드는 무엇인가?


보이니치 필사본 이야기의 유래


1912년 7월 12일 오래된 책을 취급하는 상인 윌프레드 보이 니치는 이태리 북부 지방의 한 작은 마을 사원에 알 수 없는 언어로 쓰여진 희귀 책이 있다는 말을 듣고 사원을 방문하여 책을 구입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송아지 피지에 쓰여진 200여 페이지의 책은 적어도 500년 전에 누군가에 의해 쓰여진 필사본이었으며 책에 우주 성운 그림, 여인들이 그려진 점성학 궁도, 그리고 식물 도감과 같은 여러 그림들이 있는 것을 확인한 그는 언어 학자들을 동원하여 책에 쓰여진 글을 해독해 보려고 했으나 끝내 해독 하지는 못했습니다.

현재 미국의 예일대학교 베이네크 희귀장서 도서관에 소장된 이 책은 오래전 지구에 생존했던 누군가가 밀키웨이 성운의 모습을 오늘날 천체 망원경으로 확인된 모습과 거의 동일하게 그려놓은 것이 밝혀져 미스테리한 책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밀키웨이 성운



그 동안 보이니치 필사본를 해독하려고 노력해온 언어 학자 들은 필사본에 사용된 언어가 현재의 인류가 사용해온 언어 보다 훨씬 더 발달되어 있는 3차원 언어, 즉 한개의 문장이 여러 차원적인 문장들로 만들어져 많은 뜻을 표현하는 신비한 언어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신화속에 등장하는 아틀란티스나 뮤와 같이 현대의 인류 보다 더 발달된 과학기술을 가졌던 미지의 인류가 그들의 번성기에 사용했던 언어로 추정되는 보이니치 필사본의 언어는 현재 전세계의 암호해독 전문가들과 언어 학자들에 의해 연구되면서 그 내용이 과거에 그들 문명의 종말을 예언한 책이거나 종말 후에 살아남은 이들이 이미 소멸된 문명에 관한 기록을 남기기 위해 쓴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현재 이 필사본은 지난 수천년, 혹은 수만년 동안 필사되며 오늘날까지 전달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이러한 필사본이 누구로부터 전해졌나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책을 전달한 이들이 다름 아닌 과거에 지구에서 번성했으나 멸망해버린 문명들과 교류한 외계인들일 수 있다는 흥미로운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보이니치 필사본 내용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s.


아직도 보이니치 문서들의 암호는 현대 까지와서도 전혀 풀이되지 않고 있습니다.
알수없는 언어와, 알수없는 암호로 이루어진 책..

세계에서 가장 미스테리한 책으로 뽑혔다죠..
그래서 사람들은 이걸 보이니치 코드라 부르기 시작하죠.

지구공동설 때문에 보이니치 필사본도 함께 이슈가 되는것 같네요

이런걸 보고있자면 생각는게 우리가 정말 알고있는건 무엇일까요..
숨겨진 진실은 과연 있을까요? 아니면 알아도 불편한 진실일까요
 
제 소원은 죽기전에 이런 미스테리의 해결을 보는겁니다.
여러분도 동의하시지 않나요? ㅎㅎ

이번기회에 이런 미스테리가 좀 풀렷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미스테리는 풀려야 제맛 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