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집에서 여드름흉터 없애는법



집에서 여드름흉터 없애는법



집에서 여드름흉터 없애는법.. 고단하고 굴곡이 많았던 공부로 인해 내 볼에는 여드름이 참 많았다. 진짜 애기피부로 살아왔었는데 그건 정말 인생쇼크였었지.. 병원을 가고싶었지만, 집에 돈이 없었고 또 있더라도 그 돈으로 포테토칩을 더 사먹지 치료한다 한들,, 여드름은 다시 날 수도 있으니까.. 생각하면서 그대로 방치를 했다.

돈이 많다면 병원을 추천하지만, 여드름흉터는 가만히있어도 자연히 없어진다. 그러니 따로 병원을 갈 필요가 없는데
사람들은 매일 거울보며 여드름을 증오하고, 또 고민을 한다. 이런게 여드름을 더 오랜시간 달고 사는 지름길이다.

중요한 것은 여드름이 났을 때의 예방이다. 절대 짜지말고 그대로 냅두고 세수만해라 속에 하얀액체가 가득차더라도 휴지를 갖다대서 짜지는 말아라, 절대 손대지말고 가라앉게 톡톡같은 연고만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나 나같이 귀찮은 일 싫어 하는 사람은 그냥 따뜻한 물 세수 -> 차가운물 행굼으로서 기본적인 세수만 잘해줘라.

나같은 경우 짜고 또 짜니 흉터가 생기더라 그로인해 내 볼은 수많은 여드름 흉터가 생겼고 친구들이 여자있는 술자리에서 날 안부르기 시작했다. 글쓰는데도 그때 생각하면 손가락이 떨려온다 그 어떤 날보다 고단한 시기였다.

하지만 짜는 것보다 더 악한 영향이 바로 스트레스.. 여드름은 피지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했다. 이 피지선은 땀의 분비, 호르몬 분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각종 물질 대사가 흐트러지고 몸에 불균형이 찾아온다..

흉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사라지지만, 내 방에 걸려있는 거울과 친구들이 미니홈피에 남긴 소개팅 사진들은 날 고뇌하고 또 고뇌하게 만들었던 것 같다. 

그러니 여드름흉터가 남아있다 한들 새로운 취미를 가짐과 동시에 거울과 동떨어져 여드름을 잊고 살아라, 그럼 두세달만 있으면 여드름흉터가 사라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