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ld

어나니머스 세계최고해커들의 집단,어나니머스의 행적들



어나니머스 세계최고해커들의 집단,어나니머스의 행적들




어나니머스. (anonymous) 즉 익명의 라는 뜻이다. 이들은 자신들이 해커집단이라고 칭하며 세계각국 정부기관과 더분 CIA, FBI 심지어 MIT공대 홈페이지까지 변조시켜 해킹한 세계적인 해커 집단이다. 원래 해킹이라는 것은 이로운 뜻이나, 트래커를 대중들은 해커라고 잘못 인식하고 있다. 아무튼 어나니머스는 누구를 지지하거나 의지하지않고 불특정다수 누군가를 공격한다. 그들의 정체 이름 나이는 아무도 모르고 알고있는 것이라면 그들이 남긴 행적들이다. 어나니머스에겐 유명한 일화 몇가지가 있다.


그 첫번째로서 제타스와의 이야기인데 멕시코 대표적인 갱단인 제타스(Los zetas)는 타마피아들과 잦은 싸움이 있었다. 마피아들끼리의 파벌 싸움와중에 맥주집이 인질로 잡혔는데 그 맥주집안에는 민간이 많았다. 그 민간인 중에서 어나니머스에 속한 인물이 있었는데. 어나니머스는 동료를 구출하기 위해 갱단 전번을 바로 딴 후에 전화한통을 건다. 그리고서 인질을 내보지않으면 제타스에 관한 모든 비리와 신상정보를 누출하겠다고 협박한다. 처음에는 제타스는 무슨 개소리하나 싶어서 끊어버렸지만 제타스측으로 한장의 FAX가 도착했고, 그 이후 인질들은 풀려났다. 그 짧은시간내에 제타스 간부급 인사들의 친인척리스트를 해킹해 팩스로 보낸것이다.






다른 일화는 미국의 대표적인 프로그래머 RSS의 공시자였던 애런 스워츠의 죽음에서 비롯된다. 애런은 수집프로그램 운용으로 대학,기관의 논문400여편을 인터넷에 공개하여 법규를 어겼다고 하여서 죄를 물은 적이 있다. 이에 인터넷저작권법의 모호한 법규에 애런 스와츠는 기어코 자살을 하였고, 이에 모호한 인터넷저작권에 대해 어나니머스는 미국사법부에 대한 책임을 물었고, 그와 동시에 미국 법무부(DOJ)를 다운 시킴과 동시에  미법무부의 비공개자료를 해킹하여 공개한다며 협박하며 법규규제를 촉구했다. 또한 MIT홈페이지를 다운, 웹사이트 변조를 통해서 애런 스와츠를 추모하기도 했다.




이렇듯 어나니머스의 행적은 글로도 다 담을수없을 만큼 많이 있다. 세계각국의 정부기관을 건들였으며 그들의 이름을 빌려 각 세계 기관들을 건드리는 사건 또한 발생하여 이젠 누가 진짜이고 누가 가짜인지도 모르는체 어나니머스의 이름만으로 해킹이 일어나고있다. 이번에 북한의 대표적인 사이트 우리민족끼리가 해킹당하면서 회원 1만5천의 회원정보가 누출됬고, 어나니머스는 자신들의 소행이라며   간략히 6건의 회원정보를 공개하면서 북한의 악행의 완화를 촉구하기도했다. 어나니머스는 이젠 컴퓨터 하나로 세계로 뻗어나가고있는 실정이다.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전혀 잡히지않은 것도 아니다. 몇 사건들을 통해서 아일랜드,미국출신의 해커가 잡히기도 했으며, 그들은 어나니머스라고 발표하기도했다. 이렇듯 세계적으로 뻗어있는 그들의 동료는 자신들을 이렇게 칭한다.


We are Anonymous.

We are Legion.

우리는 어나니머스. 우리는 군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