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카로 에메랄드(caro emerald)의 모든것




카로 에메랄드(caro emerald)의 모든것





1982년생으로 그녀는 네덜란드 출생의 앨범 데모 제작가였다. 그러던중 back it up을 녹음하게 되어 지역방송에 선보였는데

재즈풍의 느낌이 선선하여 반응이 너무 좋았다. 그리하여 그녀는 돈을 조금들여 뮤비형식으로 유튜브에 올렸으며 그 인기는 더 솟구치게 된것. 그해 그녀는 앨범제작자에 의해 캐스팅으로 back it up을 공식적인 싱글로 내게된다. 이 싱글앨범은 라디오차트에서 히트를 치며 반응이 좋았으나 활동시기가 그리 길지않았다. 


그 이유는 이미 그녀가 예전에 불렀던 음원이였던것. 그녀는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위하여 새 싱글을 작업하고 있던거였다. 그리하여 발표된 카로 에메랄드의 2번째 싱글이 바로 'A Night Like This' 이 곡은 발매 동시에 네덜란드 본국 앨범차트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네덜란드 출신 천재 재즈싱어의 탄생의 시작을 알렸다.


A Night Like This은 아이유와 표절시비도 붙기도했던.


아무튼 카로에메랄드는 네덜란드뿐만 아니라 영국,미국에서 까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되는데 이듬해 그녀는 기세를 몰아 싱글이 아닌 앨범을 내게된다. 전부터 써온 곡을 바탕으로 그녀의 첫번째 데뷔앨범 Deleted Scenes From The Cutting Room Floor이 발표된다.





이 앨범에는 전 싱글이엿던 back it up을 포함해 12곡을 수록하여,  수록곡 A Night Like This는 2010년 1월에에 싱글차트 1위를 차지.

데뷔 앨범은 발매되어 네덜란드 앨범차트 1위. UK차트 4위까지 오르며 확실한 성공적인 가수로 자리매김하게된다.


이 앨범은 네덜란드차트에서 마이클잭슨 '스릴러'의 26주 1위 기록을 깨고,  네덜란드에서 무려 30주 1위를차지한다.

지금까지 이 앨범은 재발매 리패키지를 거쳐 세계적으로 13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이 앨범으로 카로 에메랄드는 MTV EMA상을 비롯해 국내,국외에서 많은 상을 거머쥐었다. 




두번재 앨범인.



The shocking Miss Emerald (프라이머리와 표절시비가 붙었던) 이 앨범은 결국 네덜란드를 비롯하여 영국 UK차트 까지 1위에 올랐다. 네덜란드 가수가 다시한번 트렌디 일렉의 혁신이라 불리는 루디멘탈을 3000장차이로 꺾은거에 대한 의미가 깊은 앨범.

이 앨범이 단 정규2집이라는것만으로 그녀는 현재 세계적인 재즈싱어로 발돋움 한것은 확실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