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나는 이유, 부위별 여드름원인 알아보자
여드름 나는 이유, 부위별 여드름원인 알아보자
요즘 여드름에 대해서 고민이 많다. 사춘기때는 성장기에 겪는 호르몬분비때문에 어쩔수없으니 그러려니 했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도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난다면 이건 심각하게 고민해볼만한 문제다. 중요한건 심각하게 고민한다는 자체가 스트레스를 발생시켜 여드름이 작용한다고한다. 한숨밖에 안나온다 그럼 거울을 없애라는 것인가. 아무튼 이런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사춘기때는 보통 호르몬이 과다 분비때문에 나는 거지만, 다 자란 성인들의 경우는 몇가지 경우로 나뉘어진다.
피부과전문의가 말하길 여드름이 나는이유는 수십가지가 작용한다고한다. 그래서 여드름이 나는 정확한 이유는 전문의도 찍어낼수가 없다. 가족들의 모두 피부가 깨끗한데 나만 여드름이 났다면 이건 후천적인 요인이크다. 지식인에서 말하는 잦은 이유중에 하나가. 불규칙 적인 생활패턴, 잦은 스트레스, 자외선 등 환경의 변화가 나올수있는데, 조금만 더 들어가자면 여드름은 모공이 각질에 의해 막힘으로서
그 모공에 피지가 쌓이면서 생기는게 바로 여드름이다. 즉 자신의 얼굴의 모공들이 막힘으로서 여드름이 나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해서 막힌 모공을 없애기위해서 잦은 세수는 더욱 피부를 자극주어 피부손상을 줄수가 있으니 세수는 하루에 한번만 해주는게 좋다고 한다. 다른 경우를 생각해보면 여드름이 다른 부분에는 나지않는데 한 부분만 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에는 내부의 장기에 이상이 생겨 열이 올라와 여드름을 작용시키는 경우를 생각할수가있다. 예를 들자면 턱부분은 대장,소장,위장 쪽의 문제이다. 만약 자신의 속에 가스가 자주차고, 방구냄새가 독하며, 소화가 잘안되는 체질이라면 턱주위에 여드름이 많이 날수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한의원에서 처방을 받는 것이 좋다. 왜냐면 피부과로 치료를 해도 장이 안좋으면 다시 턱주위에 여드름이 올라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부위별 여드름과 관련된 장기를 요약하자면 볼주변이 난다면 간부위의 문제이며, 입주변은 위장, 이마는 신장의 문제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