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씨잼 신기루 작곡 비트 원곡은 릴웨인 드레이크의 "Believe Me" 의 비트 편곡으로 보인다.



씨잼의 인생곡이라고 할 수 있는 신기루(illusion) 하지만 이 곡은 멜론 순위에서 볼 수가 없다. 말 그대로 상업적 음원으로 발매되지않은 무료음원이라는 뜻. 하지만 씨잼은 왜 이 곡을 무료로 공개했을까. 그건 이 곡의 비트의 원작자를 모르기 때문이다.




씨잼은 이 곡을 비트 모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했으며, 삘이 꽂혀 가사를 써내려갔다. 애초 이벤트성으로 내놓는 곡이기 때문에 음원으로 공개하지않는 것. 거기다 원작자를 모르니 저작권에서도 문제가 있는 것이다.




그럼 신기루의 비트 원작자는 누구일까? 우리나라 힙합하는 비트메이커 중 한명이였다면 아마 신기루는 멜론에 공개되지않았을까 싶다. 거기다 신기루의 비트는 시대를 넘어선 수준급 비트다. 어떤 가사도 심오하게 잘 풀어낼 수 있는 귀에 꽂히는 비트라는 것.




그저 비트사이트에 무료공개된 비트로서 쓰이기에는 창작에 있어서 너무 잘 찍었다고 볼 수있다. 아마도 이 비트는 




Lil Wayne - Believe Me Feat. Drake (Prod. By Vinylz & Boi-1da)


릴웨인의 곡인 빌리브미 라고 생각된다.



릴웨인과 드레이크 작 업당시.



모바일에서 재생될지 모르겠네..


아무튼 이 곡이 원곡으로 보이며 어떤 비트유저가 이 곡을 살짝 편곡해서 인터넷에 올린 것으로 보인다.

해외 비트 사이트에서는 원곡에서 비트멜로디만 살짝 꼬아 취미로 올리는 애들이 많다.


그렇다고 belive me 의 비트 작곡가가 릴웨인 혹은 드레이크냐?


그건 또 아니다. 이 곡의 프로듀서는 따로있다.



보이다.(Boi-1da) 드레이크의 OVO 소속으로서 전담 프로듀서이자 비트메이커, 작곡가이다. 주로 곡을 쓴다.




제이지의 "FuckWithMeYouKnowIGotIt" 를 작업하기도 했다.



Boi-1da와 드레이크.




또한 보이다는 우리나라로 치자면 이단옆차기와 같이 듀오 팀으로 프로듀서를 맡아 곡을 쓰는데 나머지 멤버가 바로 이 사람이다.  Vinylz.


 주로 같이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 대충 이 정도로 블로그 포스팅을 마치겠다.




댓글
  • 프로필사진 1212 근데 이곡 뮤비는 왜 찍은 걸까요? 원곡자의 허락도 없이 믹스테잎 정도는 가능해도, 아예 뮤비찍어서 유튜브에 올려놨던데. 2018.04.23 00:59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