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ntertain

강호동, 인터넷 최대의 피해자

런더너 타짜 2010.08.06 13:24


강호동, 인터넷 최대의 피해자



일주일에 강호동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강심장,무릎팍도사,스타킹,1박2일 모두4개. 요일마다 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 다음날이면 다음뷰에는 무조건 강호동을 비하하는 글이 올라온다.
폭력MC, 비호감MC 심지어 3류MC라는 자극적인 제목과 함께 그들의 추천수가 치솟으며 하루가 시작된다.

착한MC, 게스트를 포옹하는 MC의 이미지 유재석과 항상 비교당하며 사람들은 마치 강호동의 지인이라도 되듯 그의 사생활을 아는 것처럼 그의 평소 행실과 삐뚤어진 성격을 그리며 그러니 강호동만의 라인없는 것이라고 비하한다.

강호동이 욕먹는 이유는 무엇인가?

강호동은 생전에 마주치도 않은 다른 여자연예인과의 일화등등 이유없이 연예계 생활내내 악성루머를 껴안는 인터넷 최대의 피해자이다. 그것은 강호동의 외적인 강한모습과  힘있고 혼자 이끌어가는 방송 스타일을 보고 네티즌들이 만들낸 하나의 찌라시들 뿐인데, 인터넷의 물타기는 강호동을 방송 캐릭터의 '악동'과 사석에서의 '악당'을 함께 그린다.




이제는 신조어 '1인자론'으로 인해 예능MC의 1인자는 유재석이라며 라이벌 강호동을 공격하는 10대-20대 청소년들에 의해 포탈사이트 네이트의 댓글은 악플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강호동이 욕먹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건 '방송'에서 보여주는 그의 진행 스타일 때문인가?
PD들은 예능출연자들을 연기자로 부른다. 그런 방송에서 보여주는 것을 '캐릭터'자체로 이해하지 않고 '인성'으로 연결짓는 사람들의 모습에 안타까울 따름이다. 시선이 그렇다면 당신이 세상 삶에 어린아이라는 증거이다. 

유재석같은 MC가 있으면 강호동같은 MC도 있는건데 유재석을 운운하며 강호동을 까는 것 또한 분명 잘못된 것이라고 본다. 사람만 다를뿐 모두가 똑같은 스타일로 진행된다면 즐겨보는 예능에 재미없지 않겠는가?

늘 주말저녁 힘든 주중을 마치고 '웃자고' 보는 예능에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해 행동 하나하나에 진지성을 부여하는 사람들도 분명 문제가 있다.


저번주 1박2일에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이 서툰 강호동의 모습을 보고 어느 추천블로그는 그 나이 되도록 인터넷을 못하니까 '트렌드'를 못읽는 것이라며 강호동을 비하하는데.. 어쩌면 강호동은 당신의 글을 보기두려워 아직까지 인터넷을 배우지못하는 것 일수도 있다. 나는 허구한날 강호동을 욕하는 글이 다음메인에 걸릴 때 마다 강호동이 인터넷을 하지않는다는 것을 다행이라 생각한다.




난 강호동의 팬도 안티도 아니였지만 일주일에 강호동의 진행프로가 끝나자마자 지나치게 많이 올라오는 방문자를 끌기위한 강호동 비하글을 보면서 강호동에게 안타까움을 느끼며 오히려 별거 아닌것을 거대하게 부풀려 안티를 조장하는 다음리뷰들에게서 방어막을 쳐주고 싶을 뿐이다.

강호동은 김제동을 보고 야심만만을 위해서 한달에 10권을 책을 읽었다고 한다. 그가 씨름판이든 방송계이든 실패없이 정상에 서있는 이유는 그만큼 그가 남들보다 더 앞서 노력하는 자세와 튼튼한 자기관리에서 나오는 결과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그런 노력을 이유없이 짓밟지 말았으면 하고, 비난으로인해 강호동이 방송에서 주눅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아미K 씨름 선수로 정상에, MC로 또 한번 정상에- 남들은 한번도 올라가기 힘들다는 그곳에 두번이나 올라간 사람이라 정말 노력하고 있구나 하고 생각해요. 운으로 모든게 다 되진 않으니까-. 그래서 요즘의 그를 향한 비난이 좀 맘에 걸렸답니다. 2010.08.06 13:28 신고
  • 프로필사진 도나스 정말 공감하는글 잘 읽고 갑니다. 2010.08.06 13:33 신고
  • 프로필사진 정말... 눈물이 날 정도로 공감가는 글이군요..
    이런 글은 추천수도 몇개 되지도 않아서 뒤로 묻혀 버리고..
    강호동을 비판만 하면 다음 메인에 걸리며, 이젠 강호동씨는 욕먹는게 당연한 사람처럼 되버린 현실... 너무 심한거 아닌가요..
    전 처음에 강호동씨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너무 심하게 까니깐 정말 불쌍해지면서 팬이 될려고 하는군요...
    2010.08.06 14:35 신고
  • 프로필사진 이상하다 추천이 안된당...추천해도 안올라가고 추천수가 안보임당..나만 그런가요?정말 완전 공감공감 공감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10.08.06 19:36 신고
  • 프로필사진 연민 강호동에 대한 인식공격에 가까운 비난을 접하면서, 그에 대한 연민이 생깁니다.

    강호동까기로 다음뷰의 추천수를 높여보고자 하는, 포플리즘적 블로그를 보면서,

    "목구멍이 포도청이다."라고 묘사하던 소설 영원한 제국의 한 글귀가 생각납니다.

    사회적 병폐와 거악에 대하여는, 이를 비판할 식견과 용기도 없는 자들이, 코흘리게

    아이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충격요법으로 요리한 글로, 인터넷의 공간을 오염시키는 것을 보면서, 심히 개탄스럽습니다.


    고인이 된 노무현 대통령의 "여보, 나 좀 도와줘"에서, 한강에 여러 직업의 사람들이

    빠졌는데 누구를 가장 먼저 구조해야 할 것인가?라는 물음에 대하여, "정치인이다."라는 답변이 있지요. 그 이유인즉, 정치인의 오염과 부패정도가 가장 심하기 때문에 한강의 수질 보전을 위하여, 썩어빠진 정치인들부터 구조해야 한다는 것이죠.


    최근 인터넷을 서핑해보면서 느끼는 것은, 다음 블로그 중 몇 몇 블로그부터, 다음에서 영원히 구조(퇴출)시켜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감가는 글을 남겨주신 이글의 저자에게 경의를 표하며...
    2010.08.06 21:06 신고
  • 프로필사진 에구.. 방송에서 보이는 모습만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단세포들이 의외로 많은듯하군요~
    카메라 앞에서 좋은 이미지로 보이게 하는건 누구라도 할 수 있는 일인데 말이죠...
    2010.08.07 02:14 신고
  • 프로필사진 ,,, 제생각에는 강호동이 리얼버라이어티는 별로 출현을 안해서 실제로 웃기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유재석은 무한도전에서 자신의 실제모습이랑 놀러와등에서 연기하는것과 일치한다는걸 증명해줘서 그런거 같음
    2010.08.08 23:5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