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정보

국가장학금 유형2 금액, 지원금액을 알아보자



국가장학금 유형2 금액, 지원금액을 알아보자

 

 

현재 대한민국에서 운영하고있는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을 위한 좋은제도라고 생각한다. 전년도보다 나쁘지않은 금액으로 생활이 어려우나 학업에 뜻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등록금일부를 지원해준다는 것은 복지정책으로서 탁월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나라덕을 보면은 솔직히 공짜로 도움받고도 나라를 욕하지말았으면 좋겠다.

 

이 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것이다. 과연 지원금액은 얼마나 될것인가

일단은 신청기준부터 알아보자

 

국내 대학(교)에 재학(입학예정자 포함)중인 소득 7분위 이하 대학생으로
학점, 성적요건 및 대학에서 제시한 요건을 충족하는 대한민국 국적자, 즉 차상위 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를 의미한다.

 

소득 7분위라면은 그렇게 못사는편은 아니니 소득증명서만 때도 어느정도 소액의 장학금을 받을수있으니 소득정보를 동네 주민센처에서 알아보기를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국가장학금 분위별 지원금액이다. 참고는하나 제일 중요한 사실은 정부에서 학교한테 장학금을 주고 돈을 받은 학교가 학생들한테 장학금을 뿌리는거다. 즉 결국 돈을 주는건 학교가 주는 것인데, 이렇듯 학교의 규정과 방침에 따라 나누어지는 금액또한 다르다는 사실을 알수있어야한다.

 

1~3분위 : 보통 100-200만원대

4분위 :100만원대 (*예컨대, 공대 130만원의 절반인 65만원과 40만원을 합친 금액 105만원 면제)

5~7분위 : 40만원 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