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백년초 칼슘, 그리고 백년초 가격에 대해서

백년초 칼슘, 효능이 많은 백년초에 대해서




보통 백년초라 함은 어렸을때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서 제주백년초초콜렛이라는 관광상품을 구매하면서 부터이다.

그땐 학생이여서 그런지 백년초가 의미만 둔것이라 생각했지 실제로 백년초라는 열매가 존재한지는 몰랐었다.

이런 백년초에 어마어마한 효능이 들어있다고하니, 그래서 백년초가 아닐까.  백년초는 식용식물로서 개화시기는 거의 6월에 피며

원산지는 멕시코이다. 6월에 거의 꽃이 피면서 열매를 맺는데 백년초는 생명이 질겨서 물 안줘도 솔직히 지가 알아서 잘자란다.






백년초의 효능으로서는 구토,설사로 인한 위통을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자면 매실차와 같은 효능이랄까.

백년초즙 이나 백년초차로 만들어서 먹는다면, 아무래도 백년초의 열매는 매실과 비슷한 영양분으로 인해서 소화작용에 이로움을 준다.

또한 열매생김새를 보아해서 알수있는것이 식이섬유 함유량이 엄청난량을 자랑해서 제주도 기념물로도 지정되기도 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이 백년초에 대한 칼슘 함유량인데, 아무래도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멸치,우유 밖에도 좋은 칼슘영양 제품을 찾다보니

백년초의 칼슘에 대해 궁금한 사람이 많은데 백년초에는 멸치의 칼슘 함유량의 배가 넘는 칼슘이 들어있어서 어찌보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성장발육의 숨은 보석이라고 생각한다. 


백년초 가격으로는 열매만 5kg에 2만원-2만5천원 선이다.

분말로 했을때는 거의 열매가격에 만원 플러스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다.






-